XtGem Forum catalog
Tags: thinking

비트코인, 한때 4만 달러 붕괴이더리움도 3천 달러 아래로

포레스터 리서치 역시 블록체인을 둘러싼 열풍과 이 기술의 현주소에 초점을 맞췄다. “세계경제포럼의 글로벌 리스크 평가단이 정확히 지적했듯, 이처럼 많은 사람들이, 이처럼 소수의 사람들만이 제대로 이해하고 있는 기술로부터 이만큼이나 많은 것을 기대한 것은 전례 없는 일이다.” ... 디센트럴랜드는 이더리움 블록체인 기반의 가상현실 게임이다. 사용자들이 이더리움 지갑과 연결해 가상 부동산을 구입할 수 있는 개념의 게임이다.

코인원 팀 드림


이로 인해 업데이트하지 않고 구 버전 게스 클라이언트를 사용하던 가장 큰 이더리움 인프라 서비스인 인퓨라가 마비되었으며 연쇄적으로 메타마스크, 유니스와프, 컴파운드 등 주요 이더리움 서비스들이 마비되었다. 그 결과 바이낸스를 포함한 전 세계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이더리움 기반 가상자산 서비스가 일시 중단되었다. 이 사건은 코인데스크와 디크립트 등 해외 주요 블록체인 언론사에서 집중적으로 보도되었고 2016년 이더리움 DAO 해킹 사건 이후 최악의 사건으로 평가받는다. 이더리움은 비트코인 구현 기술을 취해 그 기능을 크게 확장시켰다. 독자적인 인터넷 브라우저, 코딩 언어 및 결제 시스템까지 갖춘 총체적인 네트워크인 것이다. 가장 중요한 점은, 사용자가 이를 통해 이더리움의 블록체인에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을 작성할 수 있다는 것이다.

칼럼>전문가 칼럼 섹션 뉴스


‘컨센서스 버그’는 특정 블록체인 클라이언트가 블록체인을 하드포크하여, 다른 클라이언트들과 합의하지 못하게 하는 버그다. 하드포크가 발생하면 근본적인 블록체인의 불변성과 신뢰성이 깨지기 때문에 컨센서스 버그를 미연에 방지하는 것이 블록체인 안전성에 매우 중요하다. 10일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비트코인은 지난 1일부터 9일까지 4만1000~4만7000달러(약 5000만~5600만원)대의 가격에 거래되면서 변동성이 높았다. 비트코인이 4만1000달러 대를 보인 것은 지난 해 9월 말 이후 5개월 만이다.
SEC의 법인 재정 책임자인 윌리엄 힌맨의 이러한 발언과 함께 이더 규제가 가치에 영향을 끼칠까 우려하던 투자자와 암호화폐 채굴자들이 안도의 한 숨을 내쉬었다. 지난 5월, SEC가 이더리움 재단의 이더리움을 상품으로 분류해야 할지, 증권으로 분류해야 할지를 두고 고민 중이라는 보도가 이어졌다. SEC가 이더리움을 유가증권으로 분류하기로 결정한다면, ICO를 통해 크라우드펀딩된 다른 가상 화페에도 영향을 끼칠 수 밖에 없다. 지난 주 야후 파이낸스의 AMS에서 힌맨은 이더리움 또는 비트코인을 유가증권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SEC측이 암호화폐에 대한 입장을 밝힌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자산 비트코인 Vs 플랫폼 이더리움내년에 시총 역전될까


인터넷 기업들의 대표인 FAANF도 불과 5년 만에 이처럼 가시적인 성과를 낸 경험은 없다. 이더리움을 넣어두고 수수료를 받는 사람들이 많아지면 일반 거래소 시장에서 판매목적으로 공급되는 이더리움은 줄게 돼 있다. 디파이가 성장할수록 이더리움의 거래소 공급이 주는 것이다. 이더리움 위에서 실제로 부가가치를 만드는 가치 사슬이 만들어지기 시작했다.

우리는 진정 멀티태스킹을 하고 있는가


비탈릭 부테린은 이런 특징을 고려하여, 여러 가지 암호화폐에서 공통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특징들을 모아 이더리움 플랫폼을 구성했다. 이더리움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스마트 계약 기능을 구현하기 위한 분산 컴퓨팅 플랫폼이다. 이더리움은 비트코인을 기반으로 만든 가장 대표적인 알트코인으로서, '비트코인 2.0'이라고도 부른다. 이더리움이 제공하는 이더는 비트코인과 마찬가지로 암호화폐의 일종으로 거래되고 있다. 엄밀한 의미에서는 '이더리움'은 플랫폼이고, '이더'가 암호화폐이지만, 일반적으로 양자를 구별하지 않고 '이더리움'을 암호화폐의 이름으로 사용하기도 한다. 2015년 7월 비탈릭 부테린이 C++과 고 언어로 개발했다.

삼성sds, 국내 최초 이더리움 기업 동맹 'eea' 참여


실제 지난 11월 CPI 발표가 됐을때 비트코인은 5% 급락한 바 있다. 다음 날인 13일(현지 시간)에는 미국의 12월 생산자물가지수가 나온다. 미국 달러지수는 사색월드 으로 전일대비 +0.05% 상승했다. 7이 미국 실업률은 시장에서는 4.1% 예측을 발표 했지만 예상보다 낮은 3.9%를 발표했다. 실업률이 낮다는 것은 적극적으로 구직 활동을 하는 총노동력의 비률을 측정한 수치이다.
빗썸은 오늘(5일) 오후 3시에 입출금 서비스를 중지할 예정이다. 콘스탄티노플 하드포크는 업그레이드 전까지 상승세를 이어왔으나 하락후 횡보했다. 반면 뮤어빙하 하드포크 이후에는 이더리움 가격이 상승했다. 이처럼 이더리움이 하드포크된 이후 가격이 상승한 경우도, 하락한 경우도 있어 런던 하드포크 이후 이더리움 가격을 전망히긴 어려운 상황이다. [핀포인트뉴스 김성기 기자] 비트코인은 12일 오전 6시 30분 현재(한국시간 기준) 글로벌 코인시황 중계사이트인 코인마켓캡에서 24시간 전보다 2.20% 상승한 4만2754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이더리움이 단연 앞서있고, 솔라나박스(솔라나ㆍ루나ㆍ아발란체)가 선두그룹을 유지하고 있다.

이 퍼즐에 대한 해답 자체가 작업증명으로서, 블록의 타당성을 보증해준다. 이러한 거래들이 그룹화 되어 '블록'을 형성하며, 모든 블록 각각은 이전의 블록에 묶여 있다. 그러나 이 거래가 원장에 추가되려면 먼저 검증되어야 하는데, 이는 `채굴’이라는 과정을 거치게 된다.

작성자 정보


스마트 계약 기능을 사용하면, 개발자가 직접 계약 조건과 내용을 코딩할 수 있기 때문에, 원칙적으로 인간이 상상할 수 있는 모든 종류의 계약을 이더리움 플랫폼을 이용해 구현할 수 있다. 블록체인 분산 원장의 원리는 각기 그 앞의 기록과 불가분하게 연결되는 전자 기록의 체인을 형성하는 것이다. 각 새로운 항목 집합, 또는 “블록”은 합의 과정을 거친 후에만 완료되고 해시태그와 함께 시간 도장이 찍힌다.

이유 있는 이더리움 상승세


투자자들은 기업이 제공하는 웹사이트, 백서, 개발 결과물들을 살펴보고 그들이 새롭게 발행하는 암호화폐의 추후 가치를 판단함으로 투자 여부를 결정할 수 있다. '더 머지'가 진행되면 작업증명방식을 사용하는 기존 메인넷 대신 지분증명방식으로 운영되는 비콘체인이 메인넷이 된다. 이를 통해 이더리움은 2023년 데이터를 분산 저장하는 '샤딩 기술'을 적용해 초당 거래량을 늘리고 네트워크의 활용도를 높이는 이더리움 2.0 업그레이드를 계획하고 있다.
토큰뷰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 24시간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 14,925.08 ETH가 소각됐다. ETH는 현재 바이낸스 기준 4.92% 오른 3,238.81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이처럼 암화화폐시장에 타격을 줄 수 있는 이벤트가 많기 때문에 업계에서는 연준의 한마디가 비트코인 시세에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더리움의 창시자인 비탈릭 부테린의 예측은 매우 신중하고도 겸허하다. 최근의 인터뷰에서 그는 이더리움을 주요 블록체인 관련 플랫폼으로 유지하기 위해 향후 기술적 문제와 보안성 향상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이더리움이 블록체인 방식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부여하기 시작하면서 비트코인 열풍을 추월할 가능성도 예견되고 있다. 비트코인은 온라인으로 물건을 구매하고 결제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단순한 암호화폐일뿐인 반면 이더리움은 그보다 조금 더 많은 기능을 제공한다. 이더리움 자체는 자체 블록체인을 사용해서 사용자가 계약, 크라우드 소스 펀딩을 생성하거나 자체 보안 소셜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게 해주는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플랫폼이다. 이더리움의 활용처 이더리움은 비트코인 매거진의 공동 창업자 비탈릭 부테린의 아이디어에서 비롯됐다. 부테린은 이더리움을 ‘분산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기 위한 용도로 설계됐다’고 설명한다. 이러한 종류의 애플리케이션이 갖는 장점은 개발자의 진입 장벽과 비용을 대폭 낮추...
PoW를 통해 암호화폐를 버는 과정을 “채굴”이라고 한다. 문제는 PoW 프로세스는 프로세서를 24/7 실행하고 채굴 작업용 서버 팜을 냉각시키기 위해 막대한 전기를 소비한다는 점이다. 이러한 마이닝 작업이 너무 많은 전기를 소비하는 탓에 도시, 심지어 국가 차원에서도 마이닝 작업을 단속하기 시작했다. PoW 프로토콜은 수학 퍼즐을 풀기 위한 과정이 긴 탓에 속도가 극히 느려질 수 있어서 비즈니스 분산 원장 또는 비트코인과 같은 암호화폐 네트워크에서 새 항목을 승인하는 데 10분 이상이 소요되기도 한다. 금융 거래 한 건이 네트워크에서 승인되기까지 10분을 기다린다고 상상해 보라. 비트코인 다음으로 큰 시가 총액을 자랑하는 암호화폐 이더리움이 미국 증권거래 위원회(Securities and Exchange Commission, 이하 SEC)의 규제 레이더망에 들어왔다.
암호화폐 지갑의 역할 암호화폐 지갑(더 일반적으로는 디지털 지갑)은 거래에 디지털 서명하는 데 사용되는 암호화 키를 추적할 뿐만 아니라, 특정 자산이 위치하는 블록체인의 주소도 저장한다. 리눅스 재단의 하이퍼레저 프로젝트에서 보안 전문가로 활동하는 데이비드 휴즈비에 따르면 소유자는 이 주소를 분실할 경우 기본적으로 자신의 디지털 화폐 또는 다른 자산에 대한 통제력을 잃게 된다. 암호화폐 지갑에는 크게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두 가지 유형이 있다(각각 콜드 스토리지 지갑, 핫 스토리지 지갑이라고도 함). 인쇄하거나 QR 코드로 렌더링할 수 있는 키를 생성하는 종이 지갑 생성기도 있다. 콜드 스토리지 지갑은 다운로드를 거쳐 USB 드라이브 또는 스마트폰과 같은 하드웨어에 오프라인 상태로 존재한다.
CME그룹의 마이크로 이더리움 선물 거래량은 오히려 증가했다. 이더리움 선물 거래량이 증가한다고 해서 가격이 상승한 것은 아니지만 거래량의 증가는 시장에서 이더리움에 대한 관심사를 보이고 있다는 반증이다. 전반적으로 볼 때, 암호화폐 전문가들 사이에서 이더리움의 미래에 대한 의견은 대체로 긍정적이다. 스마트 컨트랙트는 네트워크에 결함 발생이 없도록 의도되었지만, 그러한 성능은 코드 작성자의 능력에 좌우된다. 인적 오류의 여지는 항상 존재하며, 코드 실수가 있을 경우 악용될 수도 있다. 그러한 일이 발생할 경우, 해커의 공격이나 그러한 실수의 악용을 막을 수 있는 직접적인 방법은 없다.
Back to posts
This post has no comments - be the first one!

UNDER MAINTENANCE